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감독 : 제임스 맨골드
각본 : 마이클 쿠니
탑 캐스팅 : 존 쿠삭, 레이 리오타
1
(나레이터) 정신병 의사가 책상에서 서류들을 정리하고 있다. 정신병 환자 리버스가 말했다. "난 엄마가 창녀였다는 것을 기억하죠." 정신병 의사가 그에게 물었다. "1988년 레이크워드 아파트에서 6명의 거주자를 살해한 것이 당신이 맞나요?" "내가 당신을 뭐라고 불러야 하나요?"
2
밤, 자고있는 게리에게 전화가 온다. 그레그는 사형을 앞둔 죄수 리버스에 관한 미공개된 증거 일기장이 발견됐다고 전한다. 게리는 사형식 전날 밤에 리버스를 회의장에 데려온다는 말을 듣고 역정을 낸다.
3
비 내리는 도로 한가운데 모텔. 모텔 주인이 퀴즈쇼를 보고 있다. 안경 쓴 남자가 사고를 당했다며 피 흘리는 아내를 안고 모텔에 들이닥친다.
4
안경 쓴 남자는 폭우 속에서 가족을 태우고 운전 중이다. 하이힐을 밟고 펑크가 난다. 맑은 날씨, 한 매춘부가 담배를 물고 오픈카를 운전한다. 안경 쓴 남자가 바퀴를 교체하던 중, 아내가 다른 차에 치인다.
5
여배우 수잔을 태우고 빗 속을 운전하는 대리기사. 수잔은 보조석 가방에서 보조배터리를 꺼내달라고 한다. 기사는 배터리를 찾다가 차로 여자를 친다. 수잔은 네가 책임져야 한다며 도망가자고 하지만 기사는 내 책임이라며 안경 쓴 남자와 쓰러진 아내를 확인한다. 한편, 오픈카를 탄 매춘부는 홍수로 인해 도로가 막혀서 폭우 속에 갇힌다.
6
모텔, 모텔 주인은 대리가사에게 동쪽으로 30마일에 응급실이 있다고 한다. 대리기사는 여배우를 모텔에 강제로 투숙시키고 응급실로 떠난다.
7
대리기사는 길에서 비를 맞고 있는 매춘부를 태운다. 매춘부는 홍수 때문에 길이 막혀있다고 알려주지만 기사는 뚫어보겠다고 한다.
8
수잔은 모텔 주인에게 팁을 주며 가장 좋은 방으로 달라고 한다. 주인은 수잔에게 8번 방을 준다.
9
기사는 막힌 도로에서 커플 차량을 조우한다. 기사는 사고가 났으니 핸드폰을 빌려달라고 한다. 커플 남성 루는 핸드폰이 없다고 대답한다.
10
결국 모텔에 모두 모이게 된다. 기사는 사고 난 부부가 있는 4번 방으로 간다. 모텔 주인은 매춘부에게 시간 단위로 방을 팔지 않는다고 말한다. 모텔 주인 래리는 매춘부를 대놓고 쓰레기 취급한다. 루 커플은 6번 방에 투숙한다.
11
게리는 재판장 사무실에 간다. 형사는 재판장에게 미치광이가 길거리를 활보하면 안 된다며, 유가족도 그가 죽기를 원하고 있다고 강하게 항변한다. 말콤의 정신과 의사 멜릭이 그들과 합석한다.
12
교도관 로즈가 모텔에 도착한다. 로즈는 죄수를 호송 중이며 길이 막혀서 방이 필요하다고 래리에게 말한다. 기사는 로즈에게 엠뷸런스가 필요하다고 요청한다. 무전을 치지만 응답이 없다. 주인은 로즈에게 10번 방을 준다. 뒷좌석에 탄 죄수는 로즈에게 좆된 것 같다고 말한다.
13
4번 방에서 기사는 여자의 찢어진 목을 꿰맨다. 로즈는 10번 방 화장실에 죄수를 묶어 놓고 사고가 난 여자를 확인하기 위해 4번 방으로 간다.
14
매춘부는 자판기에서 치토스를 훔치고 있다. 로즈에게 날 체포할 거냐고 묻는다. 로즈는 그녀의 호감을 사기 위해 접근한다. 그녀는 자신이 파리스라고 말한다. 파리스는 로즈의 추파를 거절한다.
15
파리스는 돈뭉치가 든 자신의 가방을 확인한다.
16
수잔은 핸드폰 통신이 잡히지 않아 샤워 커튼을 뒤집어쓰고 모텔 밖으로 나간다. 수잔은 정체불명 괴한에게 기습당한다.
17
3번 방, 기사는 누워 있다가 뭔가 소리를 듣고 밖으로 나간다. 폭우 속 땅바닥에 커튼 고리를 발견한다. 세탁기 안에 든 로즈를 발견한다. 로즈와 래리도 시체를 확인한다.
18
한밤 중, 회의장에 테일러 재판장이 도착한다. 모두 일시 기립한다. 테일러는 엿같은 드라이브였다고 말한다. 법무부에서 오밤중에 판결이 이미 끝난 사건을 다시 검토케 해서 상당히 저기압이다.
19
기사는 모텔에 사람들을 모아놓고 수잔이 살해당했고 머리통이 세탁기에 있다고 공표한다. 루의 아내 지니는 공황에 빠진다. 기사는 자신이 예전에 경찰이었다고 한다.
20
로즈와 기사는 바깥에서 범인을 찾는다. 로즈는 기사에게 호송 중인 죄수는 연쇄살인범이라고 말한다.
21
모두가 모인 방. 래리는 창녀에게 명령 듣기 싫다며 밖으로 나간다. 지니와 루는 혼전 임신으로 결혼 한 사이였다.
22
래리는 파리스의 방에 몰래 침입하고 그녀의 가방을 뒤진다. 지니는 충동적으로 밖으로 빠져나간다.
23
지니는 사실 임신하지 않았다고 루에게 고백한다. 루가 왜 그랬냐고 묻자, 지니는 친구가 네가 다른 년이랑 있는 걸 봤다고 답한다. 지니는 화장실 안에 문을 잠근다. 루가 잠잠해 지자 문을 열었다. 루는 피 흘리며 죽어있고, 괴한이 그녀를 습격한다. 지니는 창문 밖으로 빠져나간다. 로즈가 지니를 발견하고 사람들이 루가 죽은 6번 방으로 모인다.
24
한편, 죄수는 탈출해서 한 창고로 들어간다. 죄수는 창문으로 자신에게 접근하는 기사를 발견한다. 그때, 로즈가 죄수를 기습한다. 죄수를 모텔 식당 의자 안에 묶는다.
25
4번 방, 사고당한 아줌마가 깨어난다.
26
모텔 식당에서 래리는 당황해한다. 묶인 죄수는 래리에게 냉장고 안에 뭐가 있냐고 묻는다.
27
7번 방, 파리스는 가방에 돈다발을 챙긴다. 기사는 그녀에게 뭐 하냐고 묻는다. 파리스는 화들짝 놀라며 오히려 당신은 뭐 하냐고 되묻는다. 기사는 경찰이었을 때 에이즈 걸린 멕시코 여자 얘기를 했다.
28
기사는 밖에서 래리를 발견한다. 죄수를 감시하라고 했는데 뭐 하냐, 열쇠가 얼마나 있냐고 묻는다. 열쇠는 2벌 하고 마스터 키가 있고 뭐를 좀 가지러 가는 길이라고 답했다. 로즈는 식당에서 죄수가 죽어있는 것을 발견한다.
29
죄수는 식당에서 목구멍에 야구방망이가 박힌 채 죽어있다. 8번 열쇠가 떨어져 있다. 래리는 로즈와 기사에게 강하게 추궁당한다. 래리는 사체의 열쇠는 내 것이 아니라며 자신의 소지품을 보여준다. 그 과정에서 수잔의 소지품을 훔친 것이 탄로 난다. 래리는 파리스의 목에 칼을 들이대며 인질로 잡는다. 파리스가 반항하는 과정에서 냉장고에 얼려져 있는 또 다른 시체가 발견된다. 래리는 황급히 차를 타고 달아난다. 안경 쓴 남자는 래리에게 치여 죽는다.
30
폭우가 쏟아지는 한 밤중의 희의실. 학자가 말하길 법원은 그를 정신이상자로 인정하지 않는다. 범인은 자신의 범행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고 말한다. 말콤 박사가 말하길, 일기장의 여러가지 글씨체를 증거 삼는다. 휠체어에 탄 살찐 대머리 남자 죄수가 도착한다.
31
래리는 포박된 채 자초지종을 설명한다. 모텔 주인이 아니라, 베가스에서 전재산을 날린 빈털터리였다. 가게 주인은 고기파이에 머리를 처박은 채 죽어 있었다고 말한다. 사람이 오길래 방을 내줬고 사체를 냉동고에 넣었다고 말했다. 정부는 100년 전에 인디언들을 이곳으로 내몰았고 물이 없어 전부 죽었다고 지니가 말했다. 로즈는 폭발하고, 모두 나가지 말고 여기 갇혀있으라고 말한다. 사고당한 아줌마가 죽은 것을 발견한다. 침대 밑에서 6번 열쇠를 발견한다.
32
밖에 나가서 안경 쓴 남자의 시체를 확인한다. 사체에서 7번 열쇠가 있는 것을 발견한다. 래리가 죄수를 죽인 것이 아니란 게 증명되었다.
33
기사는 파리스에게 지니와 꼬마를 데리고 탈출하라고 말한다. 로즈는 용의자를 보내는 게 말이 되냐고 고함지른다. 펑 차가 폭발한다. 하지만 지니의 시체가 보이지 않는다.
34
로즈는 안경 쓴 아저씨의 시체와 피가 말끔히 사라진 것을 발견한다. 나머지 시체와 흔적들도 모두 사라져 있고 일행들은 당황한다. 파리스는 혼자 소리친다. 다음 주 내 생일이고 오렌지를 키울 생각이었다고 한다. 래리는 내 생일도 다음 주라고 말한다. 출입증 사진을 확인해 보니 모텔의 모든 사람들의 생일이 5월 10일로 같았다. 기사는 고뇌한다.
35
갑자기 기사는 재판장의 죄수로 나타난다. 박사는 마지막 진찰을 어기고 어디로 갔냐고 묻는다. 박사는 에드워드에게 살찐 대머리 말콤 리버스라는 남자의 사진을 보여준다. 그리고 그가 죽인 시체들 사진도 보여준다. 에드워드는 거울을 보고 까무러치게 놀라며 현실을 부정한다. 박사는 그에게 모텔은 네가 창조한 허구라고 말한다. 모텔의 인격들 중 하나가 4년 전 살인사건을 저질렀고 그게 사라졌다는 걸 증명해야 사형당하지 않는다고 설명한다.
36
과거, 로즈와 죄수는 호송 중인 교도관을 뒷좌석에서 찔러 죽인다. 로즈는 교도관의 옷으로 갈아입는다.
37
파리스는 트렁크에서 죄수의 시체를 발견한다. 래리는 트럭 열쇠는 에드워드에게 있다고 말한다. 로즈는 파리스에게 트럭 열쇠 어딨냐고 묻는다. 로즈는 래리를 쏴 죽인다. 파리스는 도망친다. 에드워드와 로즈는 서로 쏘고 맞는다. 로즈는 죽고 에드워드도 쓰러진다. 파리스는 그를 껴안지만 에드워드는 죽는다.
38
희의장에서 판사와 사람들은 리버스의 말을 듣는다.
39
드디어 날이 개고 새벽이 된다. 파리스는 트럭을 타고 그곳을 뜬다.
40
판사와 사람들은 그의 폭력성이 제거되었다고 판단하고 그의 사형집행을 유예한다. 몰릭박사를 동행해 리버스를 주립 정신 치료소로 호송한다.
41
파리스는 오렌지 밭에서 밭 일을 하다가 모텔 1번 열쇠를 발견한다. 모텔의 꼬마 티모시가 농기구를 들고 그녀를 죽이려고 한다.
42
"창녀에게 두 번째 기회란 없어" 말콤은 채워진 수갑으로 조수석에 있는 박사의 목을 조른다. 호송 중인 차가 도로에서 멈춘다.
'볼만한 스릴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쏘우 각본, 대본, 시나리오 요약 (2004) (0) | 2023.10.10 |
---|---|
더 재킷 각본, 대본, 시나리오 요약 (2005) (0) | 2023.10.09 |
큐브 각본, 대본, 시나리오 요약 (1997) (0) | 2023.10.04 |
28일 후 각본, 대본, 시나리오 요약 (2002) (0) | 2023.09.22 |
파이트 클럽 리뷰 (1999) (0) | 2023.04.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