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 : 호러, 미스터리, 스릴러
감독 : 제임스 완
1
아담과 로렌스 고든 의사가 캄캄한 지하실에서 발목에 족쇄가 묶인 채 깨어난다. 불이 켜진다. 도와달라고 소리치지만 소용없다. 둘 사이에 시체가 있고 한 손엔 총이, 한 손엔 카세트테이프가 있다. 로렌스는 자기 주머니에서 열쇠를 발견한다. 하지만 수갑에 맞지 않는다. 아담은 주머니에서 테이프를 발견하고 재생한다. 로렌스의 테이프를 재생하자, 범인의 목소리가 말하길 아담을 죽이라고 명령한다. 그렇지 않으면 가족을 없애버리겠다고 말한다. 변기에서 톱을 찾는다. 둘은 쇠사슬을 절단하려고 부단히 노력한다. 로렌스는 우리 발을 잘라야 한다고 말하며 누구 짓인지 알 것 같다고 한다.
2
경찰들과 살인 사건 현장. 로렌스는 내가 그 사건의 용의자였다고 말한다. 살인 사건 현장은 철조망과 중년 백인 남성 시체가 있다. 경찰이 카세트테이프를 재생해 보니 죽은 남성은 자살 시도를 한 경력이 있었다. 경찰은 그를 직소 킬러라고 한다.
3
다른 사건 현장, 불에 타죽은 시체. 경찰이 테이프를 재생한다. 직소는 피해자에게 인화성 물질을 몸에 묻혀놓고 몸 안에 독을 넣었다. 깨진 유리조각들을 밟고 벽에서 해독제가 든 금고 비밀 번호를 해독하라고 했다.
4
병실, 고든은 간호사들에게 설명을 한다. 잡역부 젭이 끼어들어 흥미로운 환자라고 말한다.
5
태프 형사와 상 형사가 고든의 사무실에 방문한다. 어젯밤 11시에 새벽 1시에 어디 있었냐고 묻는다. 고든이 대답하지 않자, 태프 형사는 사건 현장에서 발견된 그의 펜라이트를 보여준다.
6
고든은 친구인 변호사 브렛에게 이야기한다. 그 시간에 환자가 아닌 사람을 만나고 있었다고 말한다. 브렛은 형사에게 알리바이를 말하라고 충고한다.
7
고든은 알리바이를 밝히고 나가려고 하는데, 상 형사는 직소의 범행에서 살아남은 피해자를 만나 보라고 한다. 태프 형사는 살아남은 피해자 아만다에게 그때 기억을 말해보라고 한다.
8
의자에 묶여 있는 아만다는 얼굴에 곰 덫이 설치되어있다. 직소의 설명을 듣고 남자의 몸속에서 덫을 해제하는 열쇠를 찾는다. 남자는 아편을 먹고 고통을 느낄 수 없고 살아 있는 상태였다. 그녀는 덫을 해제하고 살아남는다. 자전거 탄 직소가 나타나 아만다에게 "대부분 사람은 살아있는 것에 감사하지 않는데 넌 아니다"라고 말한다. 그녀는 직소가 날 도왔다고 형사에게 말한다.
9
이야기를 들은 아담은 홧김에 부순 거울너머에 촬영 중인 카메라를 발견한다. 흥분한 아담과 달리 의사는 침착한 태도로 테이프에서 X를 찾으라고 했으니 그것을 찾아야 한다고 말한다.
10
고든의 집. 아담은 그의 딸을 재우고 아내와 다툰다.
11
고든은 가족 사진이 있는 지갑을 아담에게 던져준다. 아담은 우연히 X 표시가 있는 사진을 발견한다. 고든에게 네가 말한 사진은 없다고 거짓말하고 그 X표시가 있는 사진을 챙긴다. 고든은 지갑의 사진들을 뒤져보며 범인이 가져간 게 틀림없다고 말한다.
12
다시 고든의 집. 아내는 날 싫어한다고 솔직히 말하라고 따진다. 고든이 집을 떠나고 괴한이 나타나 아내와 딸을 포박한다.
13
태프 형사는 그 괴한을 건너편 집 창문으로 지켜본다. 태프는 직소의 테이프를 계속 돌려본다. 상 형사는 태프에게 맥주 한잔하자고 하지만 거절한다. 태프는 직소의 테이프에서 벽의 갱단 그래피티와 화재경보 소리로 범행 장소를 추리해 낸다.
14
예전에 마네킹 공장이었던 곳이다. 태프와 상 형사는 그곳에서 포박된 살아있는 희생자와 여러 가지 범행 기구들을 발견한다. 직소가 도착하고 형사들이 그에게 총을 겨눈다. 직소는 희생자의 덫을 작동시키고 방심한 틈에 태프 형사의 목을 베고 도망친다. 상 형사가 뒤쫓는다. 상 형사는 와이어에 걸리고 죽는다.
15
다시 목의 흉터가 있는 태프 형사. 병적으로 직소의 단서를 수집하며 그를 찾는데 집착하고 있는 모습이다.
16
아담은 고든에게 불을 잠시 꺼달라고 한다. 그러자 아담 옆 벽에 야광 페인트로 칠한 X표시가 나타난다. 아담이 벽을 후려쳐서 부수고 상자를 발견한다. 거기엔 휴대폰, 담배, 쪽지가 있다. 아담은 담배 피우게 달라고 부탁한다. 쪽지엔 "아담을 죽이는데 총은 필요하지 않다"라고 쓰여있다. 휴대폰은 착신만 되고 전화를 거는 것은 불가능했다.
17
갇히기 직전, 고든은 주차장에서 공용 전화 앞에 서있었다. 가면을 쓴 괴한이 아담을 덮친다.
18
고든은 아담에게 어떻게 불 끄는 것을 알고 있었냐고 묻는다. 비밀을 숨기지 말고 말하라고 한다. 아담은 지갑에서 챙긴 사진을 아담에게 보여준다. 고든은 흥분하고 소리친다. "피에 독이 있다"라는 의미를 이해한 고든은 담배에 피를 묻힌다. 그리고 불을 끈다. 감시하던 범인은 약간 당황한다. 그리고 고든은 피가 묻지 않은 담배를 아담에게 준다. 아담은 죽는 연기를 한다. 고든은 아담을 죽였으니 보내달라고 외친다. 그러자 범인은 아담을 감전시키고 계획이 실패한다.
19
갇히기 직전, 아담은 사진사였고 괴한이 그를 덮친다.
20
범인은 고든에게 딸 다이아나와 아내 앨리의 목소리를 휴대폰으로 들려준다. 앨리가 말하길, 아담은 너에 대해 알고 있으며 그의 말을 믿지 말라고 한다. 전화가 끊긴다. 고든은 분개한다. 사실 아담은 돈 많은 사람들의 사생활을 찍는 파파라치였다. 아담은 고든이 그 모텔방에서 뭐 했냐고 묻는다.
21
모텔 방에서 한 여자와 있는 고든. 방으로 전화가 걸려온다. "난 네가 뭘 하려는지 알아" 그리고 전화가 끊긴다.
22
고든은 아담에게 누가 사주했냐고 묻는다. 아담은 밥이라는 자가 하룻밤에 200달러 주고 사주했다고 답했다. 그는 목에 흉터가 있는 키 큰 흑인이었다고 말한다. 아담은 그가 제대한 태프 형사라고 말한다. 고든은 아담에게 태프는 미쳤고 네가 그를 도왔다고 분개한다. 아담은 바닥에 흩어진 사진 중 병원 직원 젭을 발견한 뒤 분노한다.
23
시간이 6시가 되자, 그들을 감시하던 범인 젭이 납치한 아내와 딸에게 간다. 앨리는 묶인 줄을 푼 상태였고 젭의 허벅지를 찌른다. 추적하던 테프는 총성을 듣고 침투한다. 테프의 총이 고장나며 젭은 도망친다. 고든은 휴대폰으로 총소리와 비명소리를 듣고 절망한다.
24
젭은 절뚝거리며 도망치고 테프가 그를 추격한다.
25
고든은 전기 충격을 받는다. 고든은 입에 옷을 물고 톱으로 발목을 자르기 시작한다.
26
젭과 테프가 싸운다. 테프는 배에 총을 맞는다.
27
고든은 아담과 사이에 있던 시체의 리볼버로 아담을 쏜다. 젭이 고든과 아담을 가둔 곳에 도착한다. 젭은 쓰러진 아담을 확인한다. 죽은 줄 알았던 아담은 변기 뚜껑으로 젭을 쳐죽인다. 로렌스는 사람을 불러오겠다며 기어서 나간다. 아담은 젭의 시체에서 카세트테이프를 발견하고 재생한다.
28
직소가 젭에게 보낸 전언. 젭의 몸속에는 직소에 의해 몸에 독이 있는 상태였다. 그리고 아담과 고든 사이에 있던 시체가 머리의 분장을 떼어내며 천천히 일어난다. 아담이 권총으로 그를 쏘려 하자, 전기 충격으로 아담을 감전시킨다. 직소가 불을 끄고 문을 닫으며 말한다. "게임 오버" 아담은 절규하고 영화는 끝난다.
'볼만한 스릴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셔터 아일랜드 각본, 대본, 시나리오 요약 (2010) (0) | 2023.10.13 |
---|---|
폰 부스 각본, 대본, 시나리오 요약 (2002) (0) | 2023.10.13 |
더 재킷 각본, 대본, 시나리오 요약 (2005) (0) | 2023.10.09 |
아이덴티티 각본, 대본, 시나리오 요약 (2003) (0) | 2023.10.08 |
큐브 각본, 대본, 시나리오 요약 (1997) (0) | 2023.10.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