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 리안 존슨
장르 : 드라마, SF, 액션
평가 : 메타크리틱 8.3 / 로튼토마토 82 / IMDB 7.4
탑 캐스팅 : 고든 래빗, 브루스 윌리스
줄거리 : 킬러 주인공이 미래에서 온 나를 죽이지 못하고 일이 커진다.
시퀀스 1
조는 펌프 샷건을 든채 허공을 조준하고 있다. 복면이 씌워진 채 결박된 사람이 조 앞에 뿅 나타난다. 그를 쏴 죽인다. 나레이터로 루퍼의 개념과 세계관을 설명한다. 조는 시체에에서 은괴를 수거한다. 소각로에 시체를 버린다.
시퀀스 2
누추한 식당에서 아침 식사와 커피를 한잔하고, 은괴를 돈으로 환전한다. 빨간 오픈카를 타고 친구'세스'를 태우고 클럽에 간다. 세스는 바이크를 샀지만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 여자 앞에서 동전 염력을 하지 말라고 당부한다.
시퀀스 3
조는 클럽에서 수지를 만나지만 2차 나가기로 했다며 거절당한다.
나레이터로 또다시 루퍼에 대해 설명한다. 루퍼는 계약을 하는데, 미래의 나를 현재에 보내서 자신이 자신을 죽이게 만든다. 일명 '계약 해지', 위로금 명목으로 금괴를 받는다. 미래 따위엔 관심 없는 족속들임을 보여준다. 안약으로 마약을 하고 즐긴다.
시퀀스 4
조는 일을 반복하며 은괴를 차곡차곡 비축한다. 그러던 어느 날, 도망친 세스를 집에 숨겨준다. 세스는 어렸을 때 자신에게 불러준 자장가를 부르는 타겟이 자기 자신임을 알고 쏘지 못한다. 미래에서 온 세스는 미래의 보스는 '레인메이커' 로 아주 악질이고 루퍼를 죄다 죽이고 있다고 말했다. 보스 에이브의 부하들과 키드 블루는 중대한 계약 위반을 저지른 세스를 처단하러 왔다. 조가 은괴를 비축한 금고에 숨겨주고 키드가 조를 에이브의 사무실로 데려간다.
시퀀스 5
보스 에이브의 사무실 앞에서 대기한다. 키드는 리볼버로 조에게 깝죽거린다. 에이브는 조와 대화한다. 강압적이지 않고 부드럽고 능수능란하게 세스를 넘기라고 회유한다. 아까운 은을 날릴 수 없던 조는 슬픈 표정으로 결국 세스를 넘긴다. 미래에서 온 늙은 세스는 사지가 하나둘씩 없어지며 죽는다.
시퀀스 6
조는 침대에서 수지에게 은괴 반을 줄 테니 같이 살자고 하지만 거절당한다.
시퀀스 7
(조는 타겟을 죽이기 위해 대기하고 있다.) 제시간에 타겟이 도착 안 하자 시계를 본다. 그리고 미래의 나이 든 조(브루스 윌리스)가 나타난다. 재빨리 뒤돌아 조의 총을 막고, 금괴를 던져 조를 제압한 뒤 기절 시킨다. 깨어나 보니 그는 쪽지를 남기고 도망치고 없었다.
시퀀스 8
몰래 자신의 집에 왔는데 키드가 조의 은괴를 회수하고 있었다. 조는 금고를 닫아 키드를 가둬버리고, 에이브에게 내가 해결하겠다고 전하라고 부탁한다. 에이브 부하들의 총격을 피해 도주한다.
시퀀스 9
(또 다시 조가 타깃을 죽이기 위해 대기하는 장면) 타깃을 쐈다. 등짝을 찢어보니 금괴가 들어있고 미래의 자기 자신(브루스 윌리스)이었다.
세월이 흘러 조는 중국으로 갔고, 비축된 은을 전부 다 쓴다. 결혼한다.
시퀀스 10
미래의 조는 자는 사이 집에 레인메이커의 부하들이 쳐들어 온다. 포박된 채 그들을 제압하고 타임머신을 타고 도주한다. 장총을 들고 자신을 제거하려는 과거의 젊은 자기 자신을 제압한다. 미래의 조는 과거의 자신이 쪽지대로 도망가지 않고 집으로 가자 위험을 감지하고 도와준다.
시퀀스 11
에이브의 사무실, 에이브는 부하들에게 조를 잡으라고 명령한다. 키드는 보스에게 어린애 취급 당한다.
시퀀스 12
나이 든 조는 세 명의 아기 위치를 조회하고 프린트한다. 조는 자신의 팔에 글을 새겨 나이 든 조를 베아트릭스 누추한 식당으로 오게 한다.
시퀀스 13
조와 나이 든 조는 정식으로 대면한다. 넌 이기적이고 멍청한 놈이라며 훈계한다. 탈출한 날 레인메이커의 부하들에게 아내가 죽는 장면. 대화 도중 키드와 에이브 부하들에게 습격당한다. 조는 나이 든 조의 명령대로 세스의 고물 바이크를 타고 사탕수수 밭으로 도망친다.
조는 사탕수수 밭 안에서 외진 집을 발견한다. 장총을 든 여자가 밭을 향해 부랑자는 전부 죽여버렸다고 엄포한다. 조는 밭에서 집으로 갈 엄두를 못 낸다.
시퀀스 14
키드는 조를 또 놓치고, 에이브의 사무실에서 보스한테 망치로 손등을 처 맞는다.
시퀀스 15
밤중이 되자, 먹을 것을 구걸하는 부랑자가 다가온다. 여자는 허공에 발포하고 넘어진다. 조가 와서 부랑자에게 장총을 겨누자 부랑자는 도망친다. 약기운이 떨어진 조는 부들대며 도움을 청한다.
시퀀스 16
여자는 조에게 장총을 들이대며 꺼지라고 한다. 고무탄을 맞고 날아간 조는 결국 자신은 루퍼고, 미래의 조가 레인메이커를 죽이러 왔다고 사연을 털어놓는다. 미래의 조는 세 명의 아이를 죽일 것이며, 조에게 준 종이는 여자의 아들 시드의 생일과 병원 코드였다.
시퀀스 17
미래의 조는 아이를 죽인다. 그리고 괴로워한다.
시퀀스 18
조는 시드와 대화를 나누고 신뢰를 쌓는다. 여자의 집에 에이브 부하가 찾아오지만 무사히 넘긴다.
시퀀스 19
키드는 CCTV를 집요하게 뒤져 결국 미래의 조를 찾아낸다.
시퀀스 20
다시 돌아온 에이브 부하가 조를 총으로 겨눈다. 시드는 염력으로 부하를 해치운다. 조는 여자를 질책하지만, 여자는 시드를 잘 키워서 착하게 만들면 된다고 한다.
시퀀스 21
키드는 미래의 조를 에이브의 사무실로 끌고 간다. 미래의 조는 양손에 P90을 무장하고 전부 쓸어버린다. 에이브는 결국 죽었다. 키드는 지도를 본다.
시퀀스 22
미래의 조는 조에게 금괴를 던져 주며 아이를 죽여야 한다고 말한다. 다투는 동안, 키드가 바이크를 타고 습격한다. 조는 장총으로 바닥을 쏴 연기를 만든 뒤, 바이크를 탄 채 권총을 쏴대는 키드를 죽인다.
시퀀스 23
키드와 엄마는 차를 타고 도망치는데, 미래의 조가 맞은편에서 총을 쏴댄다. 키드의 염력으로 차가 뒤집어진다. 아이는 턱에 총을 맞고 쓰러진다. 염력을 발동하고 미래의 조는 쓰러지지만, 다시 일어나 엄마를 죽일 기세다. 그 순간 도착한 조는 추악한 자신의 모습을 보고 경멸하며 자결한다. 미래의 조도 사라진다. 시드와 엄마가 포옹한다.
'볼만한 스릴 영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덴티티 각본, 대본, 시나리오 요약 (2003) (0) | 2023.10.08 |
---|---|
큐브 각본, 대본, 시나리오 요약 (1997) (0) | 2023.10.04 |
28일 후 각본, 대본, 시나리오 요약 (2002) (0) | 2023.09.22 |
파이트 클럽 리뷰 (1999) (0) | 2023.04.19 |
새벽의 저주 각본, 대본, 시나리오 요약 (2004) (0) | 2023.04.13 |